2012년 6월 14일 목요일

China_Beijing_Chundan Park

천단공원~

하늘에 제를 지내는 곳입니다..



여기 풍경 많이 보셨을거에요~~



중국답게 큰 공원에 큼직한 스케일이 보기 좋았습니다...



천단공원 입구~



공사중인지 살짝 막아놓았는데..

이 복도를 따라서 제를 지내는 물을 옮겼다고 하네요..







천단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천단입니다..

밑에 받침부터 위의 천단 건물까지 많은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










천단은 천단공원 내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건축물로, 황제가 오곡이 풍성하기를 빌던 곳입니다.

삼중 처마로 된 원형 궁전이며, 높이는 38m라 합니다.

3층으로 이루어진 푸른지붕은 유리기와라 불리고 하늘을 상징하는데

명대에는 아래부터 자주색,황색,푸른색의 3색이었다고 합니다.

중앙의 '용정주'는 일년 사계절을,

가운데 12개의 기둥은 12개월을,

바깥쪽의 12개 기둥은 12시진(2시간)을,

내외 처마 기둥 24개는 24개의 절기를 각각 상징한다고 합니다.

출처 : 인터넷~










이길...이 중앙의 길은 왕만이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위에서 사진을 찍습니다...









들어온 문 말고 다른 문으로 나오면~



사람들이 기를 받고 있는 나무였는데..

오랜전이라 기억이....




저희는 코스가 지도상의 오른쪽에서 들어와서..

중앙의 왕의 길로 걸어서

동그란 회음벽이 있는 곳을 거쳐

원구에 들렸다가 나왔습니다...




회음벽이 있는 곳입니다.

동그란 벽이 있는데...반대쪽에서 말을 하면 다른 반대쪽에서 들린다고 하네요...

근데..안들렸습니다..
















다음 코스는 원구~

중앙 정가운데 사람들이 많이 서는데..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음...

뭐..세상의 중앙~??ㅋ




저 좁은 중앙에 사람들 서려고 하는거 보이시죠~

저는 귀찮아서 생략~





그리고 남쪽 문으로 나왔습니다...


이렇게 북경 여행은 끝나네요....


^^




댓글 4개:

  1. 다음주에 예정인 북경여행 계획을 짜고 있습니다. 북경 여행지 추천해주세요~:)

    답글삭제
    답글
    1. 북경엔 이화원이 정말 멋있더라고요~ㅎ
      꼭한번 가보시길^^ 여행 상품보다는 자유여행으로 많이 알아보고 가시면 더 많이 볼수 있답니다~
      그냥 길거리의 중국문화를 보는것도 한 방법이죠

      삭제
  2. 우아 예쁨요!!*.*
    제가 갔던 북경은..쩌러치않았는데..ㅋㅋㄱ그건어디?...ㅠ.ㅠ

    답글삭제
  3. 아...중국한번 가봐야 겠네요.^^

    답글삭제